• 최종편집 2024-04-19(금)

전체기사보기

  • [송언석 국회의원 수능 격려문]최고보다 최선을!
    수험생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회의원 송언석입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수험생 여러분, 공부하느라 고생 많았습니다.  남은 시간도 해왔던 대로 최선을 다해 주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믿습니다. 두 딸의 수험생활을 지켜본 부모로서 하루하루를 꿋꿋하게 이겨낸 우리 수험생들이 자랑스럽습니다. 인동초(忍冬草)는 추운 겨울에도 시들지 않고 추위를 견디며 따뜻한 봄에 꽃을 피웁니다. 치열하게 보낸 시간만큼 수험생 여러분들의 실력도 일취월장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스스로를 믿고 남은 시간 최선을 다한다면 여러분이 가진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험생 곁을 묵묵히 지키며 뒷바라지에 애쓰신 부모님들께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행여나 코로나로 자녀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갈까 노심초사하며 집에서까지 마스크를 벗지 못했다는 한 부모님의 말씀에 가슴이 먹먹하기도 했습니다.   올해는 약 50만명의 수험생이 전국 1,300여개의 시험장에서 수능을 치른다고 합니다. 2021학년도 수능 유의사항을 보니 수험생들은 수능 전날 열리는 예비소집일에 반드시 참석해야 하고, 당일에는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장에 도착해야 합니다. 또한 체온이 37.5도 이상이거나 기침 등 의심 증상이 있는 수험생들은 별도로 마련된 장소에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조선시대 선비들은 과거시험에 늦지 않기 위해 몇 달 전부터 수백리 한양길을 나섰고, 장시간 시험을 치르기 위해 몸관리에도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수험생 여러분들도 충분히 수면을 취하고 아침에는 시험장에 늦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최상의 컨디션이 최고의 결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믿습니다.   2020년 한 해 코로나 어려움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자신의 자리에 최선을 다해온 수험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수능은 끝이 아니라 성인이 되어가는 시작점입니다. 지금까지 노력해온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한다면 어떠한 목표라도 이룰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여러분은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수험생 여러분, 응원합니다! 사랑합니다!                                                                    국회의원 송언석                    
    • 뉴스
    • 정치/행정
    2020-11-26
  • 김천경찰서 협력단체 부곡동 맛고을 상가 주변 합동방역 실시
      김천경찰서 협력단체인 자율방범연합회(회장 전종만)와 김천여성자율방범대(대장 박경자)및 직지자율방범대(대장 윤귀희)는 11월 26일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이날 단체는 방역에 앞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발열검사를 실시하여 원천적인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솔선수범을 보였다.     이날 방역활동은 지난 19일부터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됨에 따라 시민들과 상인들의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어 부곡동 맛고을 1‧2번 도로를 집중적으로 선제적 차단 방역을 실시하여 시민들과 상인들의 불안감 해소에 나섰다.     특히 불특정 다수가 출입하는 노래방과 공원 주변 및 식당 주변을 집중적으로 방역하고 사람의 손이 많이 접촉되는 상가 출입문 손잡이를 꼼꼼하게 소독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선명 시의원은 “상가가 많은 맛고을 주변 방역활동을 위해 참석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코로나19의 확산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했다.     전종만 회장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날로 늘어나는 요즈음 지역 관내에도 우려했던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여 시민들의 불안감이 날로 커지고 있고, 특히 상가 점포주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번에 실시하는 방역으로 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뉴스
    • 사회
    2020-11-26
  • 김천시, 생활보장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1월 26일 2층 접견실에서 새로 임명되는 김천시생활보장위원 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2018년 10월부터 2년간 열심히 활동해온 김천시의회 박해수 위원과 김천시자원봉사센터장 윤남선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김천시의회 전계숙 의원과 김천시사회복지사협회 김미숙 부회장을 새롭게 위원으로 위촉하였다.   김천시생활보장위원회는 매월 1회 이상 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김재광(부시장) 위원장을 비롯한 9명의 위원으로, 지역의 사회복지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있는 복지기관 및 단체, 공무원 등 공익을 대표하는 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위원회의 역할은 우리시의 실태에 맞는 보장확대를 위하여 기초생활보장사업의 기본방향과 시행계획 등 심의사항을 전문적으로 검토하여 어려운 가구를 보호하기 위하여 운영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에게 기대감이 크며 저소득 주민들을 위한 기초생활보장사업의 발전을 위해 위원회 활동을 열심히 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 뉴스
    • 사회
    2020-11-26
  • 경쟁력 UP!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김천시가 앞장서겠습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6일 한국폴리텍대학 정수캠퍼스에서 개최된 ‘2020년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부문 통합 성과공유대회’에 참석, 자치단체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친화도시, 공공기관 사회적가치창출 평가 우수단체로 선정된 10개 단체가 참여하였으며 김천시는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체단체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당초 성과공유대회를 통해 우수 자치단체 시상과 우수사례 발표를 함께 진행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시상은 추후 별도 전수하고 성과공유 사례 발표만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페이스북을 통해 전국으로 생방송됐다.   김천시는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중 중점 추진한 자체 사업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청년 취·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사회적기업 물품판매장 확대 운영 등 김천시만의 차별화된 사례를 소개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시가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전국에 우수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해 기업에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취약계층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 뉴스
    • 경제
    2020-11-26
  • 함께 만드는 행복 증산
    증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삼선) 회원 10여명은 지난 11월 26일 관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3가구에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도배와 장판교체 작업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지원받는 위기가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평상시 마을 곳곳을 직접 다니며 발굴한 이웃으로 가족 없이 살아가는 고령의 저소득 독거노인들이다. 이에 협의체 회원들은 집안 물건 옮기고 도배와 장판을 교체 후 청소까지 마무리하였다.   김삼선 위원장은 “우리의 작은 도움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희망이 되길 바란다. 모든 봉사활동에 늘 기쁜 마음으로 참여해주시는 회원들게 감사드리며 함께 잘사는 증산면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힘든 이웃이 있다면 가장 먼저, 가장 가까이서 돌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환 증산면장은 “다들 본업으로 바쁜데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써 주시는 협의체 위원장님을 비롯 위원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하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고 코로나-19도 심각해지고 있는 만큼 민·관 협력하여 위기가구 발굴과 감염예방에 최선을 다해 Happy together 증산면을 만들자.”고 전했다.                              
    • 뉴스
    • 사회
    2020-11-26
  • 청정 증산면을 위해 관내 일제방역 실시
    김천시 증산면(면장 김명환) 귀농귀촌연합회(회장 김정옥)에서는 최근 심각해지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경각심을 갖고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경로당 및 종교시설에 일제 소독을 실시하였다.   평소 김장나누기, 환경정비 등 지역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증산면 귀농귀촌연합회 회원들은 이번에는 주민 안전의 일환으로 사회재난인 코로나-19 방역활동에 동참하여 관내 16개 경로당과 종교시설 등을 중점으로 청정 증산면을 지키기 위한 감염예방 방역활동을 펼쳤다.   김정옥 협의회장은 “마을의 안전과 주민의 건강을 위해 직접 방역 활동에 기꺼이 참여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위기가 빨리 지나갈 수 있도록 항상 협조하고 지역을 위해 찾아서 봉사하는 귀농귀촌연합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명환 증산면장은 “회원들의 자발적인 나눔과 봉사 활동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하며 “코로나-19가 빠르게 종식될 수 있도록 사회적 거리두기 등 감염예방 수칙 등도 잘 지켜주시길 부탁드리며, 면사무소에서도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여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라이프
    • 생활
    2020-11-26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