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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시, 2019년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성료

10개 읍·면·동에서 6,529건의 다양한 행정·민간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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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9.10.23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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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읍·면·동 지역 주민에게 생활민원 해소 기회 및 다양한 행정·민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2019년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운영을 10월 23일 양금동주민센터를 끝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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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아포읍, 농소면, 남면, 개령면, 감문면, 감천면, 지례면, 대덕면, 지좌동, 양금동에서 총 10회에 걸쳐 6,529건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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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 세무, 지적, 건축, 법률, 의료급여, 장애인상담, 지체장애인상담의 생활민원 상담과 혈압·혈당·골다공증 검사, 이동순회진료, 공기압물리치료, 이·미용, 장수사진, 가훈 써주기, 네일아트, 천연염색, 발마사지(지압마사지), 예쁜손글씨의 이동전문봉사, 가전제품·농기계 무상수리, 전기·가스 안전점검의 주민불편순회봉사, 심폐소생술·어르신교통교육·핸드드립 커피의 생활편의교육을 실시하여 총 4개반 25개 분야의 행정 및 민간서비스를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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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올해는 한국도로공사에서 농기계무상수리에 처음 참여하여 소형농기계 엔진오일 교체 등을 3개소(아포읍, 개령면, 감천면)에서 서비스를 실시하였으며, 김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예방을 위한 치매조기검진 선별검사를 2개소(남면, 개령면)에서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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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귀희 열린민원실장은 “2019년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서비스 운영 분야 및 횟수가 전년도에 비해 증가되었고, 궂은 날씨에도 항상 기쁜 마음으로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여러 기관단체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이렇게 참여와 배려, 인내를 몸소 실천하여 보여주신 현장민원실 참여자 여러분은 진정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전파자라 생각한다.

김천시에서는 내년에도 더욱 다양한 서비스로 현장민원실을 운영할 예정이오니, 시민 여러분과 봉사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기대한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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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2008년부터 운영하여 김천시와 공공기관, 그리고 김천시자원봉사센터가 연계한 민·관 협력 프로그램으로, 김천시청(기획예산실, 열린민원실, 시민생활지원과, 일자리경제과, 건축디자인과, 농촌지도과, 건강증진과, 평생교육원), 김천의료원, 한국국토정보공사 김천지사,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부 등 공공기관과 삼성전자, LG전자 등 기업체에서도 참여하여 민·관 협력으로 시민들의 생활민원 해소 및 다양한 행정·민간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생활민원 8개 분야, 이동전문봉사활동 10개 분야, 주민불편순회봉사 4개 분야, 생활편의교육 3개 분야 등 총 4개반 25개 분야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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