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열정을 불태워 김천을 스포츠 도시의 메카로 만들겠다!

[목소리] 서정희 전 김천시육상연맹 회장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9.11.26 14:09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민선으로 처음으로 치러지는 김천시 체육회장 선거가 내년 1월 11일 실시됨에 따라 출마 예정자인 김동열, 서정희, 최한동(성명 가나다 순) 예비후보자들의 목소리를 들어본다.

 

크기변환_20191126_141607.jpg

                              ◈ 서정희 전 김천시육상연맹 회장

 

 

Q. 체육과 인연을 맺게 된 계기는?

 

체육의 기원은 인류의 탄생과 함께 시작 되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며, 체육은 인간의 기본적인 움직임을 바탕으로 지적‧도덕적‧신체적 발달을 통한 인격의 완성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체육과의 인연은 태어나면서부터 시작되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개령면 체육회장을 역임하면서 면민의 건강함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이 적극적인 체육활동이라 생각하고 농촌 및 노인체육활동과 적극적인 체육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김천시 육상연맹 회장으로 재직 중에는 우리 김천의 엘리트 꿈나무들의 각종 대회를 함께하며 격려하고 우승을 기원하였습니다.

 

한일여중‧고 육상부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국내대회 우승뿐 아니라, 세계대회에서 참여하여 금메달을 획득한 최수인 선수는 우리 김천시의 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포츠는 세상을 바꾸는 힘입니다. 개인의 건강은 물론 지역사회의 통합과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것도 스포츠의 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합니다. 14만 시민과 함께 김천의 체육기반 확충을 통한 더 큰 도약을 제가 이루고 싶다는 열정이 충만합니다.

 

Q. 김천시 체육회장 출마를 결심하게 된 동기는?

 

김천시가 명실상부한 국내최고 스포츠 도시의 메카로 완성될 수 있도록 제가 가진 지식과 경험, 인적네트워크를 총 동원하여 열정을 불태워보고자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갖춰야 할 요건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 보았습니다. 시 체육회는 엘리트 체육부터 생활체육, 노인체육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이런 단체를 원만하게 이끌기 위해서는 리더십이 반드시 필요하며 다른 후보들의 리더십도 훌륭하지만 많은 동문 단체를 이끌어 본 후보는 제가 유일합니다.

 

중앙고총동창회장을 맡아 무사히 역할을 수행했고 세금바로쓰기 NGO활동은 물론 소방행정자문단장으로 일하며 의용소방대 피복비 및 긴급출동 수당을 현실화 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해 왔습니다.

 

또 상주, 구미, 포항 등 연합활동도 하며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조율했습니다. 리더십과 함께 요구되는 또 다른 능력은 행정사무 능력이라 믿고 있습니다.

 

시 체육회도 단체이다 보니 다양한 처리과정을 거치며, 이때 필요한 것이 행정사무능력입니다. 두 차례 시의원을 거치는 동안 체육관련 예산을 심의하며 체육관련 행정사무능력을 확실히 키웠습니다.

 

행정사무 감사를 통해서는 공무원과 상급기관 단체를 상대로 할 때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지 배웠으며, 시 체육회장을 결심하게 된 큰 이유는 앞서 언급한 리더십과 뛰어난 행정사무능력을 갖췄기 때문입니다.

 

크기변환_20191126_142530.jpg

                              ◈ 서정희 전 김천시육상연맹 회장

 

Q. 고질적인 체육회 비리에 관한 문제에 대해 해결방안으로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지?

 

체육계비리 근절대책은 비단 어느 지역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오직 메달만 따면 된다는 성적만능주의, 가능성 있는 선수만 집중 육성하는 엘리트체육, 인권유린, 승부조작, 부정입시, 채용비리, 횡령비리, 폭력, 성폭력 등 많은 문제점들이 지적되고 있으며 국가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문체부, 여가부, 교육부 등 다양한 근절대책을 마련하고 실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에서 논의하는 비리근절대책을 유심히 들여다보고, 김천시체육회만의 자체적인 근절 대책을 마련해 나가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낍니다.

 

첫째, 우선 정기적 체육회 직원 및 김천시체육회 산하 보조금 수급단체 및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청탁금지, 보조금 부정수급 신고 및 예방 등의 교육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둘째, 부정협의가 있는 자에 대한 체육회 임원 및 직원으로의 채용을 금지해야합니다.

 

셋째, 김천시와 연계하여 부패공익신고 제도를 활성화하여야 하며, 이때 비리신고자에 대한 인권의 존중과 보호에 소홀함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넷째, 내부감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원천적으로 비리가 발생 할 수 없도록 만들어야합니다.

 

크기변환_사본 -1574058350268.jpg

                              ◈ 서정희 제8대 김천시육상연맹 회장 취임식 장면

 

Q. 체육회장으로 당선되신다면 어떤 방향으로 체육회를 이끌어 나가실 것인지?

 

3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제 공인 수준의 현대식 종합 운동장은 김천의 자랑입니다.

 

김천시 승격 70주년을 맞이하여 치러진 시민체전에서는 2만5천여 명이 참여하여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중소도시로는 유일하게 도민체전과 전국제전을 유치하여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은 김천체육에 대한 시민의 열정을, 김천인의 저력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안주할 수 없습니다.

 

지금이 바로 한발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김천시가 최고의 스포츠산업도시로 자리매 할 수 있도록 구미시와 연계한 국제유니버시아드 대회와 같은 국제 행사를 유치하는 등 스포츠와 도시 마케팅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시설 확충 및 낡고 규격에 맞지 않는 시설의 보완, 체육계 재정확대와 자율성‧독립성 보장, 체육인들의 일자리창출과 처우 개선을 통해 체육인들의 자존심을 세우는 일 등 앞으로 체육회가 해 나가야 할 일들이 태산처럼 많습니다.

 

지역발전을 위해 그리고 김천시체육회 발전을 위해 우리 모두 힘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남은 인생을 김천시 체육발전에 바친다는 마음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태산처럼 많은 일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 안정적인 김천시체육회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또한 이번 법 개정으로 민간인이 체육회장을 맡으면 지자체로부터 예산을 안정적으로 받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도 존재합니다.

 

저는 김천시의원, 김천시의회부의장직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의 경륜을 가지고 있으며 정계와 경제계, 체육계 등 두루 인맥을 갖추고 있어 예산확보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자신할 수 있습니다.

 

크기변환_사본 -BandPhoto_2019_11_22_18_27_52.jpg

                              ◈ 2019년 홍콩세계육상선수권대회서 금메달 획득한 최수인 선수와 함께

 

Q. 시민들에게 ‘꼭 이 말을 하고 싶다’는 말씀이 있으시다면 무엇인지?

 

존경하는 김천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민체육진흥법의 개정으로 치러지는 1대 김천시 체육회장 선거 출마예정자 서정희라고 합니다.

 

김천시체육회의 활동목표는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켜 건강한 지역 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원론적인 얘기입니다만 기본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민체력향상, 엘리트 체육인 육성, 각종 대회 출전 및 개최를 통한 지역의 체육 발전과 주민 통합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목적과 취지에 걸맞게 기본에 충실한 체육회, 기본을 지키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스포츠의 정치적 독립이라는 명분으로 치러지는 민간 체육회장 선거가 중립적이고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지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약력

 

전) 제5대 김천시의회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

전) 제5대 김천시의회 후반기 부의장

전) 제6대 김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전) 제6대 김천시의회 문화관광산업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

전) 사회단체보조금지원 심의위원/물가대책위원/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김천시민문화상 심의위원/조직진단 자문위원/김천시규제개혁 위원

전) 김천시육상연맹 회장

전) 김천소방행정 자문단장

전) 민주평통자문위원 12~18기까지 연임

전) 세금바로쓰기납세자운동 김천지회장

전) 김천중앙고등학교 총동창회장

전) 달성서氏 회수회 회장

전)김천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 부원장

현) 매일신문 자문위원

현) 성운산업개발 대표

 

 

 

 

 

 

 

 

 

 

 

 

 

 

 

 

 

 

 

 

 

 

 

 

 

태그

전체댓글 0

  • 131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열정을 불태워 김천을 스포츠 도시의 메카로 만들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