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7-15(수)

답답한 마스크에 미소를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6.16 17:08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크기변환_사본 -아천초미디어교육1..jpg

 

아천초등학교(교장 이용옥)는 6월 11일(목)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답답한 마스크에 미소를, 해피스티커 붙이세요’라는 주제로 2020학년도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하였다.

 

크기변환_사본 -아천초미디어교육2.jpg

 

이날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김주연,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 강사)은 ‘미디어! 알긴 아는데, 정확히 뭐죠?’, ‘뉴스 리터러시 함께 해요’, ‘온라인 게임 제대로 알고 해요’등 5회 10차시로 진행된다. 

 

첫 번째 시간으로 키워드와 해시태그로 친구들에게 나를 짧고 인상 깊게 소개하기 위해 키워드로 자신의 해시태그를 정해 문장으로 표현하였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마스크 쓰기가 필수인 상황에서 막혀버린 소통의 끈을 작은 스티커 하나로 이어주는 ‘해피마스크’를 만들어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크기변환_사본 -아천초미디어교육3.jpg

 

이번 교육은 학교 미디어 교육 활성화 및 청소년의 미디어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미디어 교육 운영학교로 선정되어 실시되었으며, 학생들이 뉴스와 미디어에 분별 있게 접근하고, 비판적으로 이해하며,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을 함양하였다는데 깊은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242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답답한 마스크에 미소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