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1.09.06 19:46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크기변환_사본 -자산동 새마을협의회, 경로당 방역 봉사활동 전개-자산동(사진1).jpg


자산동 새마을협의회, 경로당 방역 봉사활동 전개


자산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심재수)·부녀회(회장 권오현)에서 3일 오전 자산동 성내경로당과 모암경로당을 방문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을 실시하였다.

 

이날 참여자들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증가함에 따라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내․외부 방역 및 청소를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크기변환_사본 -자산동 새마을협의회, 경로당 방역 봉사활동 전개-자산동(사진2).jpg

 

심재수 새마을협의회장은 “이번 방역으로 연로한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 불안해하지 않고 쾌적한 경로당에서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하였으며, 권오현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이 맘 놓고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새마을부녀회에서 지속적으로 방역 등에 앞장서겠다.”고 하였다.

 

장한섭 자산동장은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을 위해 두 팔을 걷어붙이고 내 일처럼 힘써주신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크기변환_지좌동 추석맞이 환경정비(1).jpg


추석 명절 우리 손으로 깨끗하고 안전하게!!  

- 지좌동 새마을협의회 방역 및 경로당 환경정비 실시 -

 

김천시 지좌동 새마을협의회(회장 박장제, 황경숙)에서는 지난 9. 3(금) 추석을 맞이하여 방역 및 경로당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일제 방역·소독 및 경로당 청결활동을 통해 추석 명절 기간 코로나19 대유행을 적극 차단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김천을 만들자는 취지 속에서 추진되었다.

 

크기변환_지좌동 추석맞이 환경정비 (2).jpg

 

특히나 전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델타변이종을 비롯한 우세종과의 전쟁에서 승리하고 WITH CORONA19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선제적이고 과감한 방역과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점에서 이번 방역과 청소봉사활동은 상당히 의미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황경숙 지좌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처음 방역 봉사활동을 시작한 것이 벌써 1년 6개월 전인데 아직도 답답한 마음은 여전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새마을 정신으로 지금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갑시다!”라며 회원들을 다독였으며,

 

박장제 지좌동 새마을협의회장은 이어서 “어둠이 깊으면 새벽이 멀리 있지 않다는 것이니 우리 모두 힘을 합쳐 포스트코로나의 새벽을 활짝 열어젖힙시다”라고 각오를 다지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크기변환_개령면 환경정비.jpg


 

개령면 생활개선회 Happy Together 추석맞이 국토대청결 활동 실시

  

김천시 개령면(면장 조춘제)에서는 9월 4일 오전, 개령면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덕촌교차로와 아천변에서 국토대청결 활동을 실시하였다.

 

개령면 생활개선회(회장 황명옥)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이번 국토대청결 활동은 덕촌교차로와 아천변에 무단 투기된 각종 쓰레기 수거와 동시에 청결 김천, 청결 개령면 만들기를 위한 홍보활동도 병행하였다.

 

크기변환_개령면 환경정비 (2).jpg

 

이번 국토대청결 활동을 추진한 황명옥 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농번기로 바쁜 와중에도 쾌적하고 청결한 개령면을 만들기 위해 자신의 일처럼 열심히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지속적으로 청결한 개령면을 유지하기 위해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춘제 개령면장은 “올해 추석은 생활개선회 회원분들 덕분에 개령면을 찾는 귀향객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고향의 정을 듬뿍 느낄 것”이라며 생활개선회의 청결 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청결한 개령면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주기적으로 청결운동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크기변환_사본 -Happy together 김천, 청결한 대항면 만들기-대항면(사진1).jpg


Happy together 김천, 청결한 대항면 만들기   

- 대항면 새마을남녀협의회 연도변 풀베기 및 화단 꽃묘심기 작업 실시  -

 

김천시 대항면 새마을남녀협의회에서는 9. 3(금) 이른 새벽부터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괘방령 연도변 풀베기 및 화단 꽃묘심기 작업을 실시하였다.

 

크기변환_사본 -Happy together 김천, 청결한 대항면 만들기-대항면(사진2).jpg

 

새마을지도자들은 괘방령 고개에서부터 기날저수지까지의 구간에 걸쳐 풀베기를 실시하고 부녀회장들은 괘방령 충북경계 화단에 모여 메리골드 3,000본을 식재하였다.

 

이번 풀베기 작업으로 무성하게 자란 잡초로 인해 좁아진 도로공간 확보와 커브길 방해물을 제거함으로써 교통사고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화단 꽃묘심기 활동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기변환_사본 -Happy together 김천, 청결한 대항면 만들기-대항면(사진3).jpg

 

이루환 대항면 새마을협의회장은 “바쁜 시기에도 불구하고 많은 참석해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대항면 만들기에 새마을협의회가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김훈동 대항면장은 “이른 새벽부터 연도변 풀베기 및 화단 꽃묘심기 활동으로 고생한 새마을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작업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크기변환_사본 -증산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코로나19 대응 방역 실시-증산면(사진1).jpg


증산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코로나19 대응 방역 실시

 

증산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손태윤)에서는 3일(금) 관내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하여 방역 소독을 실시하였다.

 

크기변환_사본 -증산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코로나19 대응 방역 실시-증산면(사진2).jpg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전국적으로 매일 1,500명 내외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실시된 이번 방역은 관내 주민, 내방객의 이용이 잦은 관내 상가, 관공서, 버스정류장 등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손태윤 위원장은 “최근 지속적으로 확진자가 네 자릿수로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상황과 관련하여 코로나19 방역 대응 차원에서 위기감을 가지고 금일 동료 위원분들과 함께 방역 소독에 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_사본 -증산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코로나19 대응 방역 실시-증산면(사진4).jpg

 

김명환 증산면장은 “추석 명절을 앞둔 바쁜 영농철에도 불구하고 금일 방역 활동에 참여하여 주신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면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예의주시하며 청사 방역 및 방역 수칙 홍보, 유관 단체와 연계한 방역 활동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크기변환_사본 -증산면 새마을협의회, 추석맞이 연도변 가을꽃 식재-증산면(사진1).jpg


증산면 새마을협의회, 추석맞이 연도변 가을꽃 식재

 

증산면 새마을협의회(회장 김봉식, 부녀회장 최향자)에서는 6일(월) 증산면 유성2리, 부항리 일원에서 2주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맞이하여 연도변 가을꽃 식재 작업을 실시하였다.

 

이날 작업에 참석한 회원들은 가을이 다가옴을 느끼게 하는 선선한 날씨 속에서 페츄니아, 메리골드, 코리우스, 버들마편초 등 가을꽃 2,500여 송이를 심었으며 주변 잡초 제거 등 환경 정화 활동도 병행하였다.

 

크기변환_사본 -증산면 새마을협의회, 추석맞이 연도변 가을꽃 식재-증산면(사진1) (2).jpg

 

김봉식, 최향자 회장은 “추석 대목에도 불구하고 우리 고장을 아름답게 가꾸는 데 시간을 내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새마을협의회에서는 청정 증산의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김명환 증산면장은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실천의 일환으로 아름답고 깨끗한 고장 만들기에 힘써 주신 새마을협의회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면에서는 각 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계속 추진해 나감으로써 아름다운 증산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61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시, 읍면동 추석맞이 환경정비 및 방역 모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