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지역 도시권 피서지로 자리잡은 강변공원에 새마을문고김천시지회에서 주관하는 피서지 이동문고가 문을 열었다.
박영희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 회장을 비롯한 회원 등과 김충섭 김천시장, 이우청 도의원, 박선하 도의원, 최병근 도의원, 김종철 새마을문고중앙회 회장, 문상연 김천시새마을회 회장, 김성환 새마을문고경상북도지부 회장, 이도희 산림조합장, 정택배 이사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강변공원에서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 피서지 이동문고 개소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함께하는 피서지 이동문고운영을 통해 어디에서든 독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제공 및 책 읽는 사회분위글 조성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
박영희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 회장은 "그동안 새마을문고는 독서를 통한 농촌계몽활동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번 행사로 시민들이 책을 가까이 하고 독서 권장을 최우선으로 하며 어린 친구부터 어른까지 책을 접하기 힘든 요즘 디지털시대에 잠시나마 책장을 넘겨보는 시간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다. "고 말했다.
김천시장은 "시민들에게 유익한 공간을 마련해 주신 박영희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 회장과 회원 여러분께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 여러분들의 노력이 있어기 때문에 김천시민들이 재미를 느끼고 살맛나게 살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책속에 길이 있다는 말이 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지혜를 얻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보람되게 가치있게 사는냐 하는 그런 길이 책속에 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우청 도의원, 김종철 중앙회 회장, 김성환 경북지부 회장, 문상연 김천시새마을회 회장, 이도희 산림조합장, 최병근 도의원 등이 축사를 하여 행사를 빛내주었다.
부대행사로 체험부스 독서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김천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jJYlXUnheSw&list=UULFRr5yUtpFlrCmsA6w-s6qZw&index=2
김천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aafdG5u-QhM&list=UULFRr5yUtpFlrCmsA6w-s6qZw&index=1
김천뉴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Lx-2TgUw9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