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김천예술제 개막식 개최
10월동안 문화예술과 함께 달려봅시다!
명실상부한 김천의 전통 예술제로서 자라나는 예술꿈나무들의 동기부여 및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제31회 김천예술제 개막식’이 개최됐다.
최복동 한국예총 김천지회장 및 예술관계자를 비롯한 김충섭 김천시장, 나영민 김천시의회 의장 및 김세호‧김석조 시의원, 최병근 도의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8일 김천시문화회관 2층 강당에서 ‘제31회 김천예술제 개막식’이 열렸다.
이날 개막식은 김천국악협회의 공연을 시작으로 김천음악협회 공연, 국민의례, 개회선언, 개회사, 김천예술인 공로상 시상, 내빈축사, 그리고 가수 이명주님과 박진도의 개막축하공연으로 개막식을 축하했다.
이어 지역예술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로 김천예술인 공로패 수상에는 한국미술협회 김천지부 박소은, 한국문인협회 김천지부 송상용, 한국연극협회 김천지부 이길화, 한국음악협회 김천지부 이도휘, 한국국악협회 김천지부 정보혜, 한국사진작가협회 김천지부 최일진, 연예예술인총연합회 김천지회 홍정표 등 7명이 수상을 했다.
이날 마지막을 장식한 가수 이명주와 박진도의 공연으로 김천예술제의 개막을 시민들과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복동 예총회장은 “예술을 꿈꾸는 학생들과 여러분의 재능이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되어 참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꿈과 열정이 가득한 축제가 되어 지역예술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들께서 이 자리에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예술의 정수를 보여주는 예술제에 시민들이 함께 즐기면서 깊어가는 가을에 아름다운 추억을 쌓고 힐링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나영민 김천시의회 의장은 “예술제를 통해 시민들이 웃고 즐기고 힐링할 수 있다면 김천시의회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날씨도 선선하고 가을 향기가 물씬 이 계절에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병근 도의원은 “제31회 김천예술제 개막을 축하드리며, 예술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는 최복동 회장을 비롯한 예술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짙어가는 가을에 예술로 인해서 김천시민들에게 풍성한 가을이 되었으면 한다.”고 축하했다.
한편, 10월 10일 전국미술.서예공모전을 시작으로 10월 11일 전국문예공모전, 10월 12일 김천 국향 전국전통타악경연대회가 문화회관에서 개최, 10월 12일 전국학생음악경연대회가 김천예술고등학교에서 개최,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사진작품전시회가 김천직지문화공원에서 개최, 10월 13일 직지문화공원에서 전국사진촬영대회가 개최되며 당일 김천농악단의 특별공연, 10월 13일 문화회관에서 김천전국가요제가 개최, 10월 19일 전국학교생활사진공모전을 개최, 10월 20일 어울림예술장터가 율곡동 안산공원에서 펼쳐지고 대망의 김천예술제가 막을 내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