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김천의 희망입니다 !
2024 김천시 자원봉사자대회 성료
평소 참여와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한 해 동안 열정과 땀으로 함께 달려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2024 김천시자원봉사자대회’가 개최됐다.
김정호 사)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이사, 김경하 복지환경국장, 나영민 시의회 의장, 이우청‧최병근‧박선하 도의원, 문상연 김천시새마을지회장, 김혜영 김천시여성협의회장 및 수상자 그리고 김경희 자원봉사센터장 및 자원봉사자와 관련 단체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5일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의 봉사 현장 영상시청, 대회사, 격려사와 축사에 이어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35명의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 등의 시상식이 있었다.
올해의 자원봉사자 상은 뜨거운 열정으로 한 해 동안 554시간의 봉사시간을 기록한 최재성 氏가 영예의 2024년 자원봉사자 상을 수상했다.
김정호 이사장은 “오늘의 주인공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이 자리에서 서로를 격려하고 자원봉사자라는 소중한 가치를 함께 나누기 위해 모였습니다. 여러분들의 따뜻한 손길이 이 사회 곳곳에 희망을 심어주는 진정한 은인이십니다. 자원봉사는 단순히 도움을 주고받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일이며, 여러분들이 만들어내는 변화는 모든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열정이 더 큰 감동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했다.
김경하 국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수고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하며, 지난 1년간 자원봉사자의 고귀한 활동을 되새기며 함께 격려하고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오늘이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살면서 많은 고난과 역경을 대하게 되는데 하지만 힘들 때 마다 우리가 함께 서로 도와가며 한데 나아갈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여러분들과 같은 봉사정신을 가진 자원봉사자가 있기 때문에 쉽게 극복하면서 생활할 수 있었다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보여주신 나눔의 정신, 사랑과 배려의 마음 덕분에 김천이 더욱 따뜻한 도시로 거듭나며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것”라며, “다시 한 번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말을 전한다.”고 했다.
나영민 의장은 “나눔과 보람으로 봉사활동에 앞장서시는 김정호 이사장님과 김경희 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오늘 수상하시는 수상자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이 더욱 활발한 봉사활동이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사회 일꾼이 되길 바라며 우리 시의회에서도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이우청‧최병근‧박선하 도의원은 “많은 어르신들이 말씀하시는 약방의 감초라는 말이 떠오르는데 오늘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은 김천시 시민의 행복을 위한 감초는 바로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 덕분에 시민들이 어려움이 해소되고 삶이 더욱 행복해지는 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올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 자원봉사자가 대우받는 김천이 되길 희망한다.”고 했다.
♣ 김천시장 표창 (단체)
김천행복투게더 ②다락방봉사회 ③(사)독도사랑 운동본부 김천지부
♣ 김천시장 표창 (개인)
김인태, 김해숙, 나영임, 박성복, 박준호, 백주하, 서미경, 송치종,
오애순, 이도희, 전효주, 정상각, 정순애, 최성임, 최순미, 한익철
♣ 국회의원 표창 (개인)
김미숙, 김분순, 김태숙, 백인수, 손광숙
♣ 김천시의회 의장 표창(개인)
방재화, 배병윤, 이종숙, 정복순
♣ 대외기관 표창
김정원, 박영희, 이 욱, 이홍란, 주희철, 정택원, 최인철, 최정자
♣ 청소년 봉사자
손우영 성의고 1학년